영어 가정법 1유형 조건문(First Conditional Sentences)

영어

영어 가정법 1유형 조건문(First Conditional Sentences)

영어 가정법 1 유형 조건문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영어 가정법 1 유형 조건문(First conditional sentences)을 살펴볼게요. 혹시 0 유형을 못 보신 분은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영어] - 영어 가정법 0유형 조건문(Zero Conditional Sentences)

 

영어 가정법 1유형은 가능성이 있는 일을 가정할 때 사용합니다. 가능성이 너무 희박한 희망이나 바람은 가정법 1 유형 조건문이 아닌 2 유형 조건문에 쓰이고요, 정말로 일어날 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는 일이어야 해요.

 

 

 

실현될 가능성이 있는 일, First conditional

 

If I get pomoted, I'll buy you a Louis-Vuitton bag. 만약 내가 승진하면 루이뷔통 가방 사줄게.

If I quit smoking, I will change my car. 만약 내가 금연한다면 차를 바꿀 것이다.

 

If you love me, will you merry me? 만약 네가 날 사랑한다면 나랑 결혼해줄래?

If he study harder, he will get an A. 만약 그가 공부를 더 열심히 한다면 A를 받을 수 있을것이다.

 

 

영어 가정법 1 유형은 가능성이 있는 일일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현재 어떤 일을 하거나 어떤 일이 벌어질 경우(현재형), 00한 상황이 나타날 수 있다(미래형)의 형태로 문장이 만들어져요. 괄호 속에 적어둔 것처럼 If가 들어가는 조건문에는 현재형을, 뒷 문장에는 will+동사원형이 옵니다. 조건절에 현재형이 오기 때문에 가정법 현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If you don't stop yelling, I will not talk with you anymore.

만약 네가 소리 지르는 걸 멈추지 않는다면 나는 더 이상 너와 얘기하지 않을 것이다.

Unless you stop yelling, I will not talk with you anymore.

 

영어 가정법 1 유형의 조건절에 부정문이 오는 경우, If ~not을 Unless로 바꿔서 쓸 수 있습니다. ~하지 않는 한이라는 의미로 이미 부정의 어감이 있기 때문에 Unless 뒤에 오는 동사에 not이 붙을 필요가 없어져요. 문장만 보면 you stop yelling으로 not이 빠지게 되니 해석하실 때 헷갈릴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맺음말

영어 가정법 1 유형은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상태'일 때 사용한다는 점을 두고 생각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에 ~하면 미래에 ~할 수도 있다. 이렇게 생각하면 현재형-미래형으로 써준다는 것도 잘 기억할 수 있겠죠? 오늘도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