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인기있는 독일 이름 추천

독일어

통계] 인기있는 독일 이름 추천

 

 

 

♬인기 있는 독일 사람 이름은 뭘까?

 

흔히 영어공부 하는 사람들은 닉네임으로 영어 이름을 만들기도 하던데, 문득 독일어를 배우면서 만약 내가 독일 이름을 만든다면 뭘로 만들면 좋을까?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다 우연히 한인신문에서 2016년도에 독일에서 태어난 아이들의 이름을 조사해서 정리한 순위를 발표한 자료를 보게 되었습니다. 과연 인기 있는 독일사람 이름은 뭐였을까요?

 

 

 

 

 

제일 인기 있는 독일 여자 이름은 마리(Marie), 독일 남자이름은 엘리아스(Elias)가 차지했어요! 물론 2016년도에 태어난 아이들 100만명을을 대상으로 한 자료라곤 하지만, 실제 독일 친구들 중에 마리라는 이름을 가진 친구가 은근 있더라고요! 

 

그럼 마리와 엘리아스 외에 어떤 이름이 많은 부모님들의 사랑을 받았는지 살펴보도록 해요.

 

 

 

 

 

독일 여자이름 추천

 

독일에서 인기있는 여자이름 순위(2016)
1위 마리(Marie)
2위 소피(Sophie / Sofie)
3위 소피아(Sophia / Sofia)
4위 마리아(Maria)
5위 엠마(Emma)
6위 에밀리아(Emilia)
7위 미아(Mia)
8위 안나(Anna)
9위 한나(Hannah / Hanna)
10위 요한나(Johanna)
11위 루이자(Luisa / Louisa)
12위 샤를로테(Charlotte)
13위 리나(Lina)
14위 레나(Lena)
15위 밀라(Mila)

 

독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자이름은 마리(Marie)였어요. 약간 비슷한 느낌인 마리아(Maria)도 있고, 미아(Mia)도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이(e)나 아(a)로 끝나는 부드러운 어감을 가진 이름을 선호하는 것 같아요.

 

특히 눈에 띄는 건 리나(Lina), 한나(Hannah)인데요, 한국어 이름에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독일어 이름으로나 영어 이름으로나 쓰기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에게 국제적인 이름을 지어주고 싶다 생각하고 계신다면 리나/린아, 한나/하나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독일 남자 이름 추천

 

독일에서 인기있는 남자이름 순위(2016)
1위 엘리아스(Elias)
2위 알렉산더(Alexander)
3위 막시밀리안(Maximilian)
4위 파울(Paul)
5위 레온(Leon)
6위 루이스(Louis / Luis)
7위 벤(Ben)
8위 요나스(Jonas)
9위 노아(Noah)
10위 루카(Luca / Luka)
11위 루카스(Lukas / Lucas)
12위 펠릭스(Felix)
13위 핀(Finn / Fynn)
14위 야콥(Jakob / Jacob)
15위 헨리(Henry / Henri)

 

반대로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남자 이름은 좀 더 동적인 느낌이 듭니다. 주로 ~스(s)로 끝나는 경우가 많고, 그렇지 않더라도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듯한 이름들이 많네요. 눈에 띄는 이름은 레온(Leon), 루이스(Louis), 노아(Noah), 루카(Luca), 루카스(Lukas)인데요, ㄹ로 시작하는 이름들이 전반적으로 남자 이름이지만 좀 더 부드럽고 신사적일 것 같은 이미지를 주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드는 게 사실인 것 같아요.

 

한국어 이름에 접목시킬 수 있는 건 노아(Noah) 정도가 적당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중성적인 느낌이라 사실 남자 이름이 아니고 여자 이름으로 쓰기에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맺음말

 

이렇게 2016년도 탄생한 독일 아이들 100만 명을 대상으로 한 독일언어협회의 통계를 통해 인기 있는 독일 이름을 살펴보고 살포시 추천도 해드렸어요.

 

개인적으로는 노아(Noah)라는 이름이 참 마음에 듭니다. 전 세계 어디서든 쓸만한 이름이면서 부드럽고 유한 느낌도 있어 좋은 것 같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마음에 드는 이름 한 두 개쯤은 있으시겠죠? 참고하셔서 멋진 닉네임 붙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